부산중소기업청, R&D 성공 노하우 전수
2016-11-30 17:21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중소기업청(청장 김진형)은 하반기 중소기업청 R&D지원 사업에 선정된 70여 업체를 대상으로 R&D과제의 성공수행을 위한 노하우 전수의 장을 마련했다.
부산중소기업청은 R&D사업 수행 지역 중소기업들의 보고서 작성 및 사업비 사용 등에 대한 애로사항 의견을 수렴해 30일 오후 2시부터 부산중소기업청 대강당에서 이러한 소통 마당을 열게 됐다고 밝혔다.
R&D사업 수행기업의 자금의 사용에 있어서 잘못 알고 사용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해 실질적인 사례위주의 설명을 통해 딱딱한 규정 설명 등의 교육방식을 탈피하고 보다 쉬운 지식 습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부산중소기업청이 지난 2014년부터 독자적으로 도입한 'R&D입문부터 성공까지'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부산지역 R&D사업 수행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자이로 목동엽 대표는 "지난 7월에 역량강화프로그램 및 1:1 개별 담당자 상담을 통해 하반기 제품공정개선 및 현장수요형 공정개선 사업의 사업계획서 준비 및 사업비 집행계획을 효율적으로 작성, 결과적으로 최종 선정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부산중소기업청 김진형 청장은 "힘든 시기일수록 미래를 준비하는 R&D사업 참여가 절실하다고 생각되며, R&D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성공 견인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