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주민만족 대기질 환경개선을 위한 실내공기질 및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측정 실시

2016-11-29 14:32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일상생활에 있어서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 천식·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으로부터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선진 환경행정 서비스 일환으로 실내공기질과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측정 서비스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서비스 대상으로는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관리법’적용을 받지 않는 법적 규모 미만인 실내공기질 430㎡ 미만 보육시설 또는 법적 관리대상에서 제외된 소규모 경로시설, 주택 및 다중이용시설 등이며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대상은 관내 아파트 주민차량, 관공서 차량, 다량보유사업자 차량 등이다.

2016년 현재 무료측정 사항은 실내공기질 58개소, 자동차 배출가스 359대 실시하였으며, 검사후 측정치를 토대로 오염원 발생원인 분석 및 환기요령, 차량관리 요령 및 정비조치로 쾌적한 공기질 유지를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실내공기질 무료측정[1]


서구는 주민만족 대기질 환경개선을 위하여 앞으로도 실내공기질과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측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대기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구민 및 시설은 서구청(환경보전과 ☎560-5925)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