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송 '함께' 듣다가 울컥해서 눈물났다"…B1A4 진영의 팬 사랑

2016-11-28 15:50

B1A4 진영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그룹 B1A4 리더 진영이 팬송 ‘For You’에서 ‘함께’로 바뀌게 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진영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B1A4 세 번째 정규 앨범 ‘굿 타이밍(Good Tim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에서 “팬 분들과 녹음하면서 ‘함께 만드는 앨범이다’라는 생각에 바뀌었던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50명의 팬과 함께 녹음을 한 에피소드에 대해 “한 명씩 들어가서 50명의 목소리를 담았다. 팬 분들이 실력자 분들이 정말 많으시더라”며 “애드리브 하시는 분도 계셨다. 너무 잘 하셔서 생각보다 빨리 끝났던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믹싱 작업의 마지막이 ‘함께’였는데 뒤에서 믹싱 작업본을 듣고 있는데 왠지 모르게 울컥하더라. 계속 우리 목소리가 나오다가 팬 분들 50명의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괜히 울컥해서 눈물이 났던 것 같다”고 덧붙이며 지극한 팬 사랑을 드러냈다.

한편 B1A4 정규 3집 ‘굿 타이밍’의 타이틀곡 ‘거짓말이야’는 리더 진영의 자작곡으로 하우스 리듬과 락킹한 사운드가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트랙 위에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로 B1A4만의 겨울 감성을 더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B1A4의 정규 3집 ‘굿 타이밍’은 28일 0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공개했으며,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