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3년 연속 최우수상

2016-11-25 10:16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 대표 블로그 ‘의왕e 이야기’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공공 부문 기초지자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5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시상식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 소통의 창구로 블로그를 이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와 공감‧소통 활동 실적이 탁월한 공공기관 및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어워드에서는 전문·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디자인 및 사용자 환경(UI),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네 부문 18개 심사항목을 영향력 있는 100인의 블로거 평가단이 1차로 심사하고 전문성과 영향력을 갖춘 전문가 그룹이 2차로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의왕시 공식 블로그는 2011년 2월 운영을 시작,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의왕e 이야기라는 주제로 ‘생동하는 의왕’, ‘오감만족 의왕’, ‘함께하는 의왕’, ‘행복도시 의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시와 시민간 가교 역할을 하는 SNS서포터즈를 운영해 시 주요정책뿐 아니라 관광안내, 맛집, 생활정보 등 흥미로운 이야기와 감동스토리를 소개하는 등 시민들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2년부터 대한민국 SNS 대상, 소셜미디어 대상, SNS 산업대상, 인터넷소통 대상, 블로그 어워드 등 SNS 관련 각종 공모전에서 기초지자체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을 모두 11차례 수상, 자타가 공인하는 SNS의 최강자라는 명성을 얻었다.

김성제 시장은 “시민 흥미를 이끌어 낼만 한 정보와 공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제공하면서 시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