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맞춤 주거서비스 '힐스 리빙 서비스' 제공

2016-11-11 14:39
국내 최초의 기업형 임대관리 전문기업 '우리레오PMC'와 MOU 체결

힐스테이트 호매실 조감도 [이미지=현대건설 제공]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현대건설이 자사의 첫 번째 뉴스테이 단지인 '힐스테이트 호매실'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해 '우리레오PMC'와 업무협약을 맺고 차별화된 주거서비스인 '힐스 리빙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레오PMC는 국내 공동주택 시설관리 1위 기업인 우리관리와 일본 소형주택 임대관리 1위 기업인 레오팔레스21이 손을 잡은 전문 주택임대관리 기업이다.

우리관리와 레오팔레스21이 한·일 양국에서 관리하는 세대 수만 100만 세대 이상에 달하며, 우리레오PMC 역시 서울, 경기, 대구 등 전국적으로 주택 및 상업용 건물 4000여 세대를 관리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임대관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현대건설은 우리레오PMC와 함께 전문적으로 주거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자회사 등 자체적으로 임대 관리를 운영하는 기존 타사 뉴스테이와 달리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특화된 주거 서비스인 '힐스 리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힐스 리빙 서비스'는 교육, 건강부터 리빙, 쇼핑, 레저까지 입주민이 생활하는 모든 부문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관리하는 주거 서비스 시스템으로,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우리레오PMC의 커뮤니티 매니저가 상주하며, 입주민들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서 수혜자 부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인근대학과 연계해 커뮤니티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영어발레교실, 스터디카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근 종합병원에서 종합검진 시 할인 지원 서비스를 추진 중에 있으며, 휠체어 대여, 피트니스 운영 등을 통해 입주민의 건강 관리를 돕는다.

또한 업계 최초로 현대차그룹사인 기아자동차와 연계해 '기아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도입해 전기차 카쉐어링,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차량관련 경정비, 세차 등의 서비스가 가능한 온디멘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사 업무 지원, 생활공구 대여, 가사 도우미 알선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과의 연계를 통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좌 등록시 수강료가 할인되며 가전, 가구 구입시 리워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렌탈케어의 등록비, 설치비, 월 렌탈료 할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여가 생활을 돕는 비어가든 운영, 텃밭 제공 및 캠핑장비 렌탈, 수원이 연고지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여자 배구단 시즌 입장권 증정 등도 함께 제공된다.

자녀를 위한 'CCS(Child Care Service)케어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시간제 보육, 육아 품앗이 등도 구성된다. 아동 성장 클리닉을 비롯해 어린이 공감각 미술교실, 어린이 DIY 교실 등 자녀의 교육, 육아, 놀이, 체험, 의료, 건강까지 토털 관리 가능한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제공되는 힐스 리빙 서비스는 국내 최초 기업형 주택 임대관리회사인 우리레오PMC의 전문적인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탁월함이 결합된 시스템"이라며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육아, 교육, 건강, 레저, 쇼핑 등 모든 생활 부분에 대해 주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