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는 이런 일을 합니다"...제1회 블로그 경진대회 개최
2016-11-10 17:16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세훈)는 10일부터 30일까지 21일 동안 영화진흥위원회의 사업, 기능, 행사 등을 소재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제1회 영화진흥위원회 블로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영화를 사랑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화진흥위원회는 이런 일을 합니다"라는 주제로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영화진흥위원회의 사업, 기능, 행사를 소개하는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고 지원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포스팅 제목에는 '영화진흥위원회'를 명기하고, 단순한 영화진흥위원회 소개를 넘어 실질적인 사업의 혜택사례,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댓글, 공감, 스크랩 등의 포스팅 노출빈도가 높은 지원작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총 6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최우수 1명에게는 표창과 영화 관람권 20장, 우수 2명에게는 표창과 영화 관람권 10장, 장려 3명에게는 표창과 영화 관람권 5장을 시상한다.
영화진흥위원회 박환문 사무국장은 "영화진흥위원회는 영화발전기금을 운용하여 한국영화의 질적 향상과 산업의 진흥을 위해 광범위하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관임에도 불구, 기관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아쉬웠다"며, "이번 블로그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영화진흥위원회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