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청소년 부모아카데미

2016-11-07 09:46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예비)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아카데미 ‘청소년을 부탁해’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3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대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1회 ‘생생! 스마트폰중독으로부터 평화롭게 내 자녀는 꺼내는 방법’을 주제로 게임, SNS , 웹툰, 음란물 중독 예방의 기술의 내용을 홍성관 한국IT 전문학교 게임심리학 교수의 진행으로 시작된다.

이어 ‘중2병의 비밀’ 사춘기의 아이들 마음으로 이해하기의 주제로 김현수 서남의대 명지병원정신건강의학과 과장이자 ‘공부상처’의 저자의 강연 및 ‘공부하는 척하지마라’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학업성취 향상을 내용으로 송인섭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부 명예교수이자 ‘공부는 전략이다’의 저자 강의가 진행된다.

세 차례에 걸쳐 청소년 관련 각 분야 전문가들이 부모를 대상으로 열띤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미리 일정을 체크하여 청소년의 마음을 알아보고, 관계 개선을 위한 소중한 강연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옥선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이번 강연을 계기로 청소년의 마음을 헤아려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올바른 부모역할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특강은 (예비)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