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인니 방산전시회 ‘INDO DEFENCE 2016’ 참가
2016-10-31 15:48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LIG넥스원은 11월 2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국제 방산전시회 ‘인도 디펜스 2016(INDO DEFENCE 201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08년 이후 지속적으로 ‘INDO DEFENCE’에 참가해온 LIG넥스원은 올해에만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인도 등 중동·아시아 지역 방산전시회에 4회 참가해 방산 수출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LIG넥스원은 현지 방위산업 환경과 군 정책에 부합하는 수출 전략제품을 선보인다. 육·해·공 존(ZONE)으로 전시관을 구성하고 공군 대공망 사업(GPS유도폭탄 KGGB, 지대공유도무기인 신궁·천궁, 레이다 분야), 해군 무장 사업(함대함유도무기 해성, 유도로켓, 어뢰), 지상 무기체계(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차세대무전기 SDR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효구 LIG넥스원 부회장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시장은 국내 방위산업계의 수출 전략 지역으로, LIG넥스원도 다양한 제품과 수출 전략으로 시장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며,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 받는 훌륭한 무기체계들을 수출해 국내 방위산업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7회째를 맞는 ‘INDO DEFENCE’는 2004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 세계 55개국 600여 개 글로벌 업체들이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