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인재육성재단, 다양한 장학생 선발!

2016-10-30 11:13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제종길)이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문화예술체육 장학생 30명, 학교밖청소년 장학생 10명을 선발한다.

문화예술체육 장학생은 공고일 현재 본인이 계속하여 1년 이상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초·중·고등학생을 선발해서 1인(팀)당 1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공고일 기준 최근 2년간 도 대회 3위 이상, 시 대회 1위 이상 입상자와 수상이력은 없으나 재능이 인정돼 학교장이나 문화예술체육 관련단체장이 추천하는 학생을 재단 이사회 심의를 통해 선발한다.

또, 학교밖청소년 장학생은 공고일 현재 본인이 계속하여 1년 이상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14세 이상 22세 이하의 학교밖청소년을 최종 재학 학교장, 청소년기관장, 사회복지기관장 추천을 받아 선발하며, 검정고시학원비나 진로 선택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 수강료를 1인당 연간 1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학교밖청소년 장학생 연령기준이 19세에서 22세로 상향조정되어 더 많은 학교밖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장학생 접수기간은 내달 14~18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