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경제 청년 멘토단 발대식 개최
2016-10-26 09:54
이번 발대식은 청년 문제 전문가 및 청년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을 멘토로 위촉하여 고양시 청년들이 사회적경제 분야에 진출할 때 체계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는데, 1부 행사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김인원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고양시사회적경제협회 회장인 홍정봉 회장의 격려사 그리고 청년공동체 신정현 대표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청년 멘토단을 대표하여 총 3명(청년 멘토 1명과 사회적경제 기업인 멘토 2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했다.
2부 순서는 리드미에서 진행한 ‘고양시 청년 실태조사’와 ‘사람책 도서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이후 멘토단 간의 네트워킹 자리를 가지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청년 사회적기업 대표, 고양시 청년 등 다양한 구성원들로 구성된 총 27명의 멘토가 위촉되었다.
향후 이들은 다양한 고양시 청년들과 만나 그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청취할 계획이며, 특히 사회적경제 분야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은 센터와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환 원장은 “사회적경제 청년 멘토들의 경험과 노하우는 고양시 청년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많이 전달할 것으로 생각되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도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향후 실질적으로 청년들이 사회적경제 분야로 진입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