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기능 업데이트로 기업과 고객 연결 강화
2016-10-20 10:01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페이스북이 20일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 전 세계 6000만이 넘는 비즈니스와 소비자들이 더욱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신규 기능들이 포함됐다.
지난 2007년 도입된 페이스북 페이지는 회사, 브랜드, 단체 및 공인이 자신들의 소식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달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새로 추가된 ‘추천 받기’는 사람들이 맛집이나 관광명소에 대해 문의하는 내용을 페이지에 게시하면 친구나 지인들이 댓글로 추천하는 장소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아울러, ‘추천 북마크’를 통해 새로운 문의를 등록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올린 문의에 대해 직접 답변을 할 수도 있다.
비즈니스와 고객이 페이스북 페이지 상에서 더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행동 유도 버튼’의 기능도 향상됐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행동 유도 버튼은 몇 번의 터치로 음식 주문부터식당 예약 문의, 답변 요청, 티켓 예약 등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한 소비자 경험을 가능케 한다. 해당 기능은 현재 미국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다른 국가에는 점진적으로적용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페이지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비즈니스 블로그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page-call-to-action-updates)에서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