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킹’ 조항조, 드라마‘불어라 미풍아’ OST 곡 ‘브라보’ 공개

2016-10-14 08:45

[사진=더하기 미디어 제공]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가수 조항조가 드라마‘불어라 미풍아’ OST 곡 ‘브라보’ 를 공개한다.

MBC 주말연속극 ‘불어라 미풍아’ OST 가창자로 나선 조항조는 수록곡 ‘브라보’(Bravo) 녹음을 마치고 15일 음원을 선보인다.

‘거짓말’, ‘만약에’ 등의 곡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항조는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OST ‘사랑찾아 인생찾아’를 통해 국민적 인기를 얻었다. 이후 드라마 ‘기분좋은날’의 ‘사랑꽃’, ‘가족을 지켜라’의 ‘그놈의 사랑’ 등으로 OST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1년 만에 조항조가 OST 곡으로 선보이는 ‘브라보’는 남미의 인디오 음악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리듬과 역동적인 어쿠스틱 기타, 휘슬 연주, 조항조의 명품 가창력이 더해져 듣는 이에게 흥겨움과 힘을 불어 넣는 곡이다.

특히 이번 곡은 드럼의 강수호, 베이스 신현권, 기타 서창원, 코러스 김현아, 휘슬 권병호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조항조, 홍진영, 장윤정, 김용임, 진성, 금잔디 등 국내 정상급 트로트 가수의 곡 작업을 한 작업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과 드라마 OST와 쿨, 걸프렌즈 등의 곡을 만들어낸 작곡가 기호, 성인가요 히트곡 김대훈의 ‘비가 온다’와 장윤정 ‘살만합니다’의 작사가 사마천이 의기투합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신곡 ‘브라보’는 조항조와 ‘사랑꽃’으로 트로트 차트 1위를 달성했던 프로듀서 김경범이 조항조를 위해 신선하면서 새로운 곡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열정을 다한 곡”이라며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꿈을 위해 달려가는 이 시대 수많은 이들을 위한 응원가”라고 밝혔다.

한편 MBC 주말연속극 ‘불어라 미풍아’ OST Part.06 조항조의 ‘브라보’는 15일 오후 8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