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어디까지 먹어봤소?

2016-09-29 00:08
​제12회 횡성한우축제, 이달 30일 개막

횡성 한우축제가 30일부터 5일간 강원 횡성 일대에서 펼쳐진다.                                  [사진=횡성군청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우리나라 최고의 한우 브랜드 '횡성 한우'를 테마로 하는 맛있는 축제 '제12회 횡성 한우축제'가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닷새동안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섬강 둔치에서 펼쳐진다.

축제 현장에는 '횡성 한우 전문점'과 '횡성 한우 셀프 코너', '한우 시식회'가 마련된다. 육즙 풍부하고 고소한 최고급 한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횡성특산물을 이용한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한우를 재료로 한 요리체험, 한우의 역사와 맛의 비결에 대해 알려주는 한우 주제관, 소 밭갈이 체험, 송아지와 함께하는 놀이마당, 외양간 체험, 한우놀이터 체험, 횡성 한우랑 추억 만들기 체험 등 풍성한 한우 문화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 소 달구지 타기, 한우 로데오 게임, 소 여물 주기, 워낭 던지기, 인간 소싸움 등 즉석에서 한우 축제를 '100배' 즐길 수 있는 게임들도 진행된다. 

세계에서 제일 큰 한우 풍선과 한우의 모든 것을 담은 스토리북도 축제 현장에서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볼 거리다.

횡성 한우를 맛보고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횡성 한우축제에서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자.


 

횡성한우축제장에 마련되는 셀프식당. 산지에서 제공되는 최고급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사진=횡성군청 제공]


 

횡성한우축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 밭갈이 체험                                        [사진=횡성군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