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34개 고성장기업과제 선정기업 대상 협약설명회 개최

2016-09-08 07:13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양봉환 원장, 이하 기정원)은 8일 오후 2시 대전 유성구에 있는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대덕홀)에서 2016년도 기술혁신개발사업의 고성장기업과제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선정기업의 대표자, 과제책임자,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추진체계 및 절차, 수정사업계획서 작성, 전자협약 및 사업비 포인트제 사용, 기술임치제도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발표한다.

자주 발생하는 실수에 대한 주의사항 안내 및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투명한 R&D사업 수행을 위해 연구비 부정사용 등에 대해 사례별로 유의사항 등을 공유하고 R&D 청렴문화 및 윤리경영을 교육한다.

기술혁신개발사업의 고성장기업과제 선정기업은 최대 5억원(연 2억5000만원)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글로벌진출 토대 마련을 위한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최대 2년 동안 추진하게 된다.

지난 5월16일 공고를 통해 신청한 92개 과제를 대상으로 현장평가, 토론식 대면평가를 통해 34개 기업을 최종 선정해 60억원을 지원했다.

양봉환 기정원장은 “고성장기업의 성공적인 R&D 수행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고성장 유지 및 신규고용창출, 글로벌진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