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도로공사와 제2인생설계 협약

2016-09-07 18:05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은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고채석), 2개 협력협회와 6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에서 45세 이상 근로자와 퇴직예정자를 위한 단계별 맞춤 생애경력설계의 체계적인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노사발전재단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은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고채석), 2개 협력협회와 6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에서 45세 이상 근로자와 퇴직예정자를 위한 단계별 맞춤 생애경력설계의 체계적인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광주센터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및 2개 협력사 내 45세 이상 중장년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그동안의 직장생활과 경력을 되돌아보고 퇴직 이후 삶에 대해 보다 긍정적이고 능동적으로 스스로 제2의 인생설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10월 중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명숙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및 협력사 내 근로자들이 제2의 인생설계를 미리 준비하여 퇴직 후 양질의 일자리로 옮겨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이 광주전남지역 기업으로 두루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중장년 재직근로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등 중장년층에 특화된 단계별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광주전남지역의 기업 또는 근로자는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홈페이지(www.lifeplan.or.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2-531-57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