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전국 시·도 교육연수원 운영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쾌거

2016-09-02 08:55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교육부가 시행한 전국 17개 시․도 교육연수원 운영 평가 결과, 3년 연속 최우수 연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부의 평가 결과, 인천교육연수원은 학교 현장 지원 맞춤형 연수, 교직원 직무연수 이수 실적과 연수 만족도 등의 지표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초 ․ 중등 영어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Self-Design 연수’는 연수 참여자 스스로 연수 목표 및 전략을 구성하는 맞춤형 연수로 진행하여, 학생과 교사의 자발적인 배움을 중요시하는 최근 교육계 흐름을 반영하여 전국으로 일반화 할 우수 사례로 꼽혔다.

인천교육연수원 전경[1]


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2015년 각 시도 교육연수원의 연수 인프라, 프로그램 운영 성과, 자체 역량 제고 등 3개 영역 11개 지표로 1차 서면평가와 최종 면담으로 평가했다.

인천교육연수원 박정희 원장은“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그 동안 인천교육의 변화를 위해 함께 해왔던 인천교육 공동체 모두가 노력해준 결실”이라고 소감을 나타내고“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교직원들의 요구를 경청하고 공유하는 연수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