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전문성 확보 위한 감사 인력 공개 모집

2016-08-31 17:30
시흥시, 전문성 확보 위한 감사 인력 공개 모집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시흥시는 자체감사 활동의 공정성과 객관성·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전문가 감사 인력풀’에 참여할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대상 및 인원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보건, 토목, 건축 등의 전문가 50명으로 해당분야 관련 지식과 실무경험이 있고 시흥시에 주소 또는 직장 등의 연고가 있어야 한다.

 지원서는 9월 19일 오후 6시까지 접수받으며 이메일 또는 직접,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시는 행정이 복잡·다기화 됨에 따라 응시자격 요건을 갖춘 외부전문가를 위촉하여 해당 분야 감사 인력풀에 등록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외부전문가 감사 인력풀에 등록되면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 감사활동이 필요할 경우 시의 요청 및 사전협의를 통해 외부전문 감사관으로 참여하게 된다.

 시는 국민의 정보 접근성 확보 및 정부 3.0의 투명성 제고 등 열린행정 실현을 위해 이번 외부전문가 인력풀 확대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감사사례DB를 구축예정이다.

 이규채 감사담당관은 “외부전문 감사관들이 지식과 전문성을 살려 행정의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예산 절감에 기여하도록 최대한 지원 하겠다”면서 “행정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일 외부전문 감사관 인력풀 구성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