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채용의 날 ‘2시 데이’ 행사 개최

2016-08-31 10:25
작지만 의미 있는 일자리 행사 개최로 다양한 직업 탐색 기회 제공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30일 오후 고양시일자리센터(일산동구 마두동 KT고양지사 소재)에서 채용의 날 ‘2시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채용의 날 ‘2시 day’는 관내 청년, 중장년 등 전 계층이 참여해 일자리를 구하는 고양시의 작은 채용의 날 행사로 이날 행사는 ㈜뚜레반, 티엔푸드, ㈜한우물, 북부일산자동차서비스(주) 등 관내 6개 기업에서 매장관리, CS상담, 품질관리, 식품생산, 바리스타 등 35명 채용예정으로 구직자 60여명이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현장면접에 참여한 기업 채용담당자는 “일자리에 딱 맞는 인력채용이 쉽지 않았는데 준비된 구직자들이 많이 오셔서 한시름 놓았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중년여성은 “일자리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 고맙고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중장년, 노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더 많이 발굴해 달라”는 부탁도 잊지 않았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직업상담사의 친절하고 세심한 응대로 사전 안내와 매칭서비스를 실시해 면접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고양시일자리센터장은 “작지만 의미 있게 운영되는 일자리채용행사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일자리채용행사 진행으로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연중 계층별 맞춤 채용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 29일에는 구인기업 50개, 구직자 1,000여명이 참여하는 지역희망박람회 연계행사인 경기도일자리박람회 행사가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일자리정보는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