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회적 경제 나눔장터 연다!

2016-08-31 07:28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내달 3일 사회적경제 조직을 알려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장터를 분당구청 앞 문화의 거리에서 연다.

성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이날 오후 2시~7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같이’ 행사를 열되, 경기도와 성남시가 행사를 지원한다.

여기선 성남지역 사회적경제 조직 등 20여 개 업체가 이날 자사제품을 선보인다.

행복한성남생협과 한살림성남용인소비자생협의 농수산물, 문화숨사회적협동조합 청년창업팀의 캘리그라피 제품, 나누리창작공방협동조합의 컵홀더 등의 업사이클 제품, 성남지역자활센터의 공정무역커피 등 다양한 품목을 구경하고 살 수 있다.

캘리그라피(손글씨), 팽이 만들기, 나만의 컬러링 부채 만들기 등 체험거리도 다양하다.

부대행사로 이날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우리마당의 풍물공연, 계피자매의 유럽악기 연주회가 열린다.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관해 쉽게 알 수 있는 행사가 돼 사회적경제 조직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같이’는 지난 6월 4일 처음 개장해 30여 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700여명 시민에게 각 업체를 지역사회에 알리는 성과를 냈다.

한편 시는 올해 3차례 더 행사를 마련하고, 오는 9월 28일과 10월 26일에는 판교 유스페이스 광장에서, 10월 15일에는 성남시청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