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 진행

2016-08-26 20:05

[사진제공=안산문화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재)안산문화재단이 오는 31일, 내달 28일 안산역에서 “다문화(多文化)”라는 주제로, 문화가있는날 지역거점 특화프로그램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문화가있는날 사업추진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안산문화재단이 주관해 4~9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안산시를 관통하는 4호선 6개 지하철역에서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거리공연과 아트커뮤니티 마켓, 전시 등 각 역사의 주제(4월 상록수역은 “역사”로 5월 한대앞역은 “청년”, 6월 중앙역은 “청소년”, 7월 고잔역은 “생명”)에 맞추어 작은 축제의 장을 만들어 왔다.

오는 31일 안산역에서 만나게 될 주제는 “다문화”다. 안산은 외국인이 가장 많은 도시이다. 특히 안산역이 위치한 원곡동은 인근 공단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삶의 주축을 이루는 곳이다.

“다문화”라는 주제에 맞추어 안산역에 정차하는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은 아프리카의 역동적인 난타퍼포먼스 ‘인터내셔널 영드림즈’와 거리로 나온 클래식 타악 연주 ‘카로스 타악 앙상블’, 안산역의 흥을 북돋아 줄 드로잉퍼포먼스 ‘크로키키 브라더스’가 무대에 오른다.

아울러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과 함께해온 아트커뮤니티 마켓 지역 셀러들이 함께 참여, 아기자기한 수공예 아트 상품과 맛난 먹거리로 안산역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당초 9월 예정이었던 예술열차 안산선은 초지역 인근 지역의 재개발공사 및 역사 공사로 인해 다시한번 안산역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