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타고 인천여행상륙작전> 인천여행 프로모션 개최
2016-08-23 10:40
인천지하철 2호선 개통기념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풍성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교통공사, 공항철도(주)와 함께, 지난달 말 검단오류역에서 운연역을 잇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개통기념으로 <전철타고 인천여행상륙작전>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개통기념 <전철타고 인천여행상륙작전> 온라인 이벤트는 지난 9일부터 9월 4일까지 한달 간 인천지하철 및 공항철도, KTX 등을 타고 가고 싶은 인천관광지를 응모하는 행사로,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1등(1명) 경원재 앰버서더호텔 숙박권, 2등(1명)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 숙박권, 3등(1명) 스텔라마리나호텔 숙박권, 4등(3명) 인천관광 여행용파우치, 5등(3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1707)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ourincheon)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는 인천지하철 1· 2호선 및 공항철도 등을 타고 갈수 있는 인천지역 추천관광지에 대한 홍보포스터를 제작하여, 인천지하철 1· 2호선 및 공항철도 전체역사(총 68개소)에 게시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홍보함과 동시에, 주요역사에서 홍보용 기념품(부채)도 배포할 계획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은 서구 검단오류역에서 남동구 운연역까지 총 길이 29.2km, 27개 역사 및 열차 2량 1편성이 무인자동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열차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인근에는 [완정역] 검단선사박물관, [검암역] 공항철도 및 KTX 환승역, [아시아드경기장역]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시민공원역] 수봉근린공원, [인천대공원역] 인천대공원, [운연역] 소래습지생태공원 및 소래포구어시장 등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이 훨씬 편해진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인천지하철 2호선 개통으로 대중교통이 다소 불편했던 서구지역은 물론, 검암역을 통한 공항철도 및 KTX 환승이 가능해 기존 수도권지역뿐 아니라 및 전국에서의 인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대중교통을 통해 편히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및 이벤트를 준비함과 동시에, 인천교통공사 및 공항철도, 코레일 등과 함께 수도권 전철 및 KTX 등과 연계한 다양한 인천관광 상품을 개발해 수도권지역 및 전국의 많은 관광객이 인천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