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예술의 어제와 오늘을 이해하다

2016-08-22 09:31
'에이트 인스티튜트', 오는 25일부터 사흘간 '트렌드 리포트 - 8월의 아트크리스마스' 진행

에이트 인스티튜트는 오는 25일부터 사흘간 '트랜드 리포트 - 8월의 아트크리스마스' 진행한다. 강연자로 나서는 김윤철 작가(왼쪽)와 김태원 구글코리아 상무[사진=에이트 인스티튜트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문화예술교육기관 '에이트 인스티튜트'(대표 박혜경)는 오는 25일부터 사흘간 '트렌드 리포트 - 8월의 아트크리스마스'를 진행한다.

'미술은 재해석이다 -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키워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의 어제와 오늘을 이해하고 예술장르를 재해석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핵심 키워드로 풀어보는 데 초점을 맞춘다. 

첫날엔 △'ART & IT - 인공지능과 아트 -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이연식) △'ART & SCIENCE - 통섭의 시대를 관통하는 예술과 뇌과학의 시대'(김윤철) △'ART & EXHIBITION - 전시의 뉴트렌드, 오감으로 느끼는 융복합 예술프로젝트'(최병식) 등 예술과 다른 장르의 융복합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둘째 날은 △'ART & HISTORY - 우리를 매혹시키는 관능과 환상의 그림 이야기'(탁현규) △'ART & IDEA – 현대미술가들에게 영향을 미친 우리 미술 속 동양사상'(김태원) △'ART & ARTIST - 초상으로 기록하는 오늘의 현대미술'(박혜경) 등 시대를 아우르는 미술의 의미를 짚는다. 

이어 마지막날엔 바디아티스트 엠마 핵의 전시가 열리고 있는 사비나미술관을 탐방해 'ART & ART – 카무플라주(Camouflage) 아트의 세계'를 진행한다. 

수강료는 33만원. 문의 02-515-8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