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 서강대학교와 함께 대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위한 레쥬메캠프 개최

2016-08-17 15:4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김춘호)와 서강대학교(총장유기풍)는 11일부터 12일까지 한국뉴욕주립대학교캠퍼스에서 글로벌취업을 희망하는 전국대학교 학부생 약60명을 대상으로 영문레쥬메작성을 위한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글로벌업무 역량확보를 위해 기획 되었으며,.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함께 교육부 주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시범사업으로 글로벌산학협력중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서강대학교 LINC사업단과 공동진행 되었다.

이번캠프에는 해외취업과 국제기구취업등을 희망하는 국내학생 60명이 참가하여 특별초청강연, 레쥬메작성법강의 및 1대1 첨삭, 영어인터뷰강의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실제취업준비시 도움이 되는내용들로 구성되었다.

이를통해 수도권지역 뿐아니라 역량확보에 애로가 있는 호남권 동남권등 지역대학 학생들에게도 교육기회를 확대하는등 지역대학생들의 활발한 참여가 눈길을 끌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및 운영중 이며 향후 한국의 인재들이 글로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