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스포츠 키워드] 8월 9일 화제의 스포츠 스타는 '안창림'
2016-08-10 08:19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트위터는 10일 다음소프트와 함께 8월 9일 하루 동안, 트위터 상에서 가장 많은 대화를 만들어 낸 스포츠스타와 관련 연관어를 분석해 발표했다.
어제 하루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스포츠 스타는 남자 유도 73kg급 세계 랭킹 1위로 금메달 후보 1순위로 꼽혔으나 아쉽게 16강전에서 패배한 안창림 선수였다.
안창림 선수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연관어는 영상의 주요장면을 캡처해 만든 움직이는 이미지를 뜻하는 '움짤'이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빼어난 외모로도 유명세를 탄 안창림 선수의 웃는 모습이 무한 반복되는 이미지를 공유하며 낙심하고 있을 그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선수 김희진, 박정아 선수도 언급량이 크게 늘었다. 강호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접전 끝에 아쉽게 패했지만 두 선수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트위터 팬들에게 큰 응원을 받았다.
두 선수와 관련해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만화'였다. 한 이용자가 같은 구단에 속해 있는 두 선수의 국내 프로배구 리그 경기 영상 중 박정아 선수의 서브가 김희진 선수의 뒤통수를 강타한 실수 장면을 '어느 만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서브 머리 직행'이라는 제목의 움짤로 제작해 공유했고 많은 이용자들이 이를 공유해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