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하면서 들어요” 쏘카, 십센치·옥상달빛·요조 등 포함 컴필레이션 앨범 출시
2016-07-25 16:49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카셰어링 업체 쏘카가 한여름 드라이빙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썸머 나잇 브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쏘카의 첫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인 ‘썸머 나잇 브리즈’는 여름 밤 드라이브를 주제로 10cm(십센치), 옥상달빛, 요조, CHEEZE(치즈)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속해있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완성됐다.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제작된 이번 드라이빙 컴필레이션 앨범은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1000장 한정 제작됏으며 멜론, 지니뮤직, 네이버 뮤직, 엠넷 등 음원 사이트에서도 쉽게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쏘카 이용 고객은 공유차량 내 설치된 와이파이를 통해 데이터 걱정 없이 스트리밍으로 뮤직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쏘카는 컴필레이션 앨범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쏘카 앱 회원 가입 후, 스트리밍 인증샷을 올리거나 쏘카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의 포스팅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컴필레이션 앨범 CD와 쏘카 이용 쿠폰, 스트리밍 30일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쏘카는 컴필레이션 앨범 출시를 계기로, 다양한 문화 행사로 구성된 ‘쏘카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쏘카만의 독특한 랩핑카를 선보이는 ‘스트리트 오아시스’, 플리마켓과 공연으로 구성된 ‘트렁크 세일’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카셰어링과 문화의 콜라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