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오는 8월 개최

2016-07-21 10:56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아시아지역 크루즈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4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이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메종글래드제주호텔서 개최된다.

크루즈선사 경영진과 크루즈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번 포럼은 ‘아시아 크루즈 산업의 가치와 비전’을 주제로 오프닝세션과 크루즈관광의 질적 성장에 초점을 맞춘 4개의 전문세션 외에 △크루즈선사·여행사-지자체-선식공급업체 간의 B2B 미팅 △크루즈 취업설명회 △아시아 크루즈 어워즈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아시아 크루즈 리더스 네트워크(ACLN)와 아시아 크루즈 터미널협회(ACTA) 연차총회, 크루즈발전협의회 회의, 해양관광 국제세미나 등 연계행사도 함께 열린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크루즈선사, 국내외 지자체, 여행사 및 관광업체, 선용품 공급업체 등이 참가하는 홍보부스 운영으로 산업박람회 기능을 확대했다. 원도심 지역상권 방문과 주요관광지를 시찰하는 기항지 투어도 실시해 제주 관광지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크루즈 허브항으로서의 제주 위상을 강화하고, 크루즈 관련 기관들과의 네트워킹 채널의 장을 제공해 아시아 크루즈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해양수산부와 제주도가 주최, 제주관광공사와 (사)제주크루즈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