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외국인 초청 2016 국제하계캠프 개최
2016-07-20 16:43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외국 자매대학의 학생들에게 한국문화의 이해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2016 국제하계 캠프(International Summer Camp)’를 7월 19일부터 8월 4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7월 19일 오전 11시 제2누리생활관 비전홀에서 개회식을 갖고 3주간의 일정에 들어가는‘2016 국제 하계 캠프(International Summer Camp)’는 국내 학생들을 외국으로 파견하는 대부분의 국제화 프로그램과는 달리 외국 자매대학 학생들을 직접 초청하여 한국 학생들과 교내 기숙사에서 합숙하면서 다양한 학술적 학습활동과 문화적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프의 전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기에 한국 학생에게는 외국인과 밀착생활을 통해 대화의 두려움을 해소하게 되고, 외국 학생들은 한국 학생들과 합숙하며 한국문화를 체험하게 되므로 자연히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국제화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또 태권도 체험, 부산 특산물 어묵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연 만들기, 한국 공연 관람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한국 전통문화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김태운 대외협력처장은 “3주간의 활동을 통하여 외국인 학생들은 한류 드라마로 접해 온 한국의 진정한 문화와 정신을 배우게 될 것이며 본교 재학생들은 외국어 능력향상과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