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12일 BJ 풋살 대회 진행

2016-07-11 19:59

[아프리카TV]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아프리카TV 스타 BJ들과 시청자가 함께 땀 흘리며 호흡하는 풋살 대회가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12일 오후 6시부터 용산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BJ 풋살대전'을 개최한다. 아프리카TV BJ 철구, 감스트, 봉준, 까루, 범프리카, 춤추는곰돌, 위드옹, 리오넬메시 등 총 8명의 BJ가 시청자들과 한 팀을 꾸려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풋살 대회는 BJ와 시청자가 함께 스포츠를 즐기며 화합하는 자리를 갖고자 마련됐다. 한 팀 당 BJ와 시청자가 혼합된 6인으로 구성되며, 8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아프리카TV 스포츠 축제의 장인만큼 상금도 수여된다. 1등 팀 200만원, 2등 팀 100만원 등 순위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아프리카TV의 스타 BJ들이 펼치는 풋살 대전은 참여 BJ들의 방송뿐만 아니라, 스포츠 전문 BJ인 이주헌 해설위원과 박종윤 캐스터의 공식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대회 당일 참여자들의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 장면과 경기 현장은 360도 VR 영상으로 제작돼 아프리카TV VR 영상관 페이지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성철 아프리카TV 스포츠인터랙티브팀장은 "풋살 대전에는 스포츠 중계 BJ 외에도 평소 축구를 좋아하는 '축덕(축구덕후)' BJ들이 참가한다"며 "단순한 풋살 대회를 넘어서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BJ들의 스포츠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관련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