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6일 청년채용의날 개최

2016-07-05 17:12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유기호)는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6일 오후2시 양동 KDB 생명빌딩에 자리한 고용존에서 지역 청년구직자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제2회 '청년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자료사진]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유기호)는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6일 오후2시 양동 KDB 생명빌딩에 자리한 고용존에서 지역 청년구직자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제2회 '청년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아닌 우리 지역의 실제 구인구직 수요를 위한 소규모 매칭행사로 진행되며, ㈜에스디엠, ㈜ 하이엔드 솔루션 , 미봉하이텍 등 5 개 구인업체가 참가한다.

현장면접에 참가한 청년구직자들은 청년희망재단에서 파견된 전문컨설턴트의 면접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으며, 미취업시 정부지원 프로그램 연계 및 사후관리 등 취업이 될 때까지 고용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용존 관계자는 "청년 채용의 날 행사는 앞으로 매월 첫째주 수요일에 고용존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 현장에 참가하는 모든 청년구직자들에게 면접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