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전 차종 적용 가능 'ZIC ATF 멀티' 출시

2016-07-05 09:43

SK루브리컨츠는 4~5단의 변속기를 사용하는 보급형 차량부터 6~8단을 사용하는 고급형 차량까지 약 40종의 자동변속기 규격을 충족하는 자동변속기유 ‘ZIC ATF 멀티(Multi)’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SK루브리컨츠 제공]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SK루브리컨츠(대표 이기화)가 자동변속기유 ‘ZIC ATF 멀티(Multi)’를 새롭게 선보인다. 자동변속기유(Automatic Transmission Fluid, ATF)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에 들어가는 윤활유 제품으로 흔히 ‘미션오일’로 불린다.

ZIC ATF Multi는 4~5단의 변속기를 사용하는 보급형 차량부터 6~8단을 사용하는 고급형 차량까지 약 40종의 자동변속기 규격을 충족한다. 경쟁사들 제품에 비해 대응력을 2~3배 가량 높였다.

SK루브리컨츠는 제품 출시에 맞춰 서울과 대전, 부산 등 주요 지역을 돌며 출시 홍보 행사를 열고 있다. 윤활유 판매점 사장 및 대형 카센터 등 유통 고객들을 초청해, 신규 제품의 특장점 등을 알리는 자리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ZIC ATF Multi는 기존 자동변속기유 시장에 혁신을 몰고 올 선도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자동변속기유, 엔진오일 등 다양한 윤활유 제품군에서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현대기아차, 르노닛산, GM 등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에 대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의 공급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테슬라의 모델 S에 이어 모델 3에도 기어박스유를 공급하기로 하면서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