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레이싱용 윤활유 ‘SK ZIC Racing’ 출시
2016-06-09 10:00
국내 윤활유업계 최초… 7월부터 본격 시판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SK루브리컨츠(대표 이기화)가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은 모빌, 쉘 등 글로벌 메이저들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국내에서 해당 제품군을 선보인 것은 SK루브리컨츠가 처음이다.
지크 레이싱은 차세대 그룹Ⅴ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와 SK만의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플래그십(최고등급) 제품이다.
레이싱용 윤활유의 핵심 기술은 고속 주행 중 제품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다. SK는 독자 배합기술을 통해 극한의 트랙 주행 중에도 점도 유지력이 뛰어난 고품질 제품을 개발했다. SK루브리컨츠는 레이싱용 제품군 개발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들을 올 하반기부터 기존 제품군에 확대 적용해 지크의 품질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올 들어서는 지난 4월 첫 트랙데이를 열었으며, 오는 10월 제 3차 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번 2차 행사에서는 레이싱 매니아를 위한 프로 드라이버의 1:1 멘토링, 가족과 함께 서킷을 찾은 고객들을 위한 네일아트 서비스, 키즈용 전동차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지크 트랙데이 행사가 레이싱 매니아는 물론,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크 레이싱을 추동력 삼아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지난 4월부터 열리고 있는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인 ‘CJ 대한통운 SK ZIC 6000 클래스’과 아마추어레이스인 ‘엑스타 슈퍼챌린지’를 공식 후원 후원하는 등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