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자율 할인 업소 모집

2016-07-05 09:36
- 29일까지…쿠폰 북 배포,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 박람회 개최 포스터.[예산군제공]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예산군이 ‘2016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기간 동안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와 할인을 제공할 자율 할인 업소를 모집하고 있다.

 5일 군에 따르면 행정부자치부와 산림청, 충남도가 주최하고 예산군과 산림조합중앙회, (특)한국온천협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는 오는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 동안 ‘숨과 쉼이 함께하는 웰니스의 향연’을 주제로 덕산온천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은 ‘숲과 온천이 숨쉬는 힐링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군을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자율 할인 업소를 오는 29일까지 음식과 숙박 분야로 나눠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군에 영업신고 및 허가를 받은 업소로 ▲음식분야는 식품위생법 상 휴게 음식점 및 일반음식점 ▲숙박분야는 공중위생관리법 상 숙박업, 농어촌정비법에 따른 농어촌민박사업용 시설,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연휴양림 안에 설치된 시설,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숙박업 및 3호 다목의 야영장업이다

 또한 할인 참여기간 및 할인율은 참여 업소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되 최근 1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경력이 있는 업소의 경우 참가할 수 없으며 지정 후 위법행위로 행정처분을 받을 경우 자동으로 지정이 취소된다.

 군은 할인에 동참한 참여업소에 표지 스티커 제공 및 홈페이지 게재, 바이럴 마케팅 진행 등의 특전을 제공하는 한편 쿠폰 북을 제작 배포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및 예산군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339-7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와 산림문화박람회를 전후로 많은 관광객이 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역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우리 군이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관광도시로의 위상을 확립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