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글로벌 고객만족도 LCC부문 2년 연속 1위
2016-06-30 16:53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티웨이항공이 '2016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조사'의 저비용항공여객운송(LCC) 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6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조사'는 지난 4월부터 한달 간 만 15세 이상의 국내 소비자 10만10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9개 산업군 737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조사 결과 티웨이항공은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티웨이항공은 업계에서 2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던 이유는 무엇보다 선진화된 고객 서비스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여느 항공사 앱이 스케줄 조회와 예약 기능에 그쳤다면 티웨이항공은 기존의 앱에 SNS 기능을 더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온라인 유실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을 '제 2의 허브공항'으로 삼는 영업 전략을 통해 국제공항 이용이 번거로운 지방 거주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아 우리나라 대표 저비용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더욱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