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强小기업] ㈜대양산업, 실시간 무료 견적 플랫폼 '내방' 어플 개발

2016-06-30 16:30

㈜대양산업은 소비자와 각 지역의 공사업체를 연결시켜주는 1:1 인테리어 '무료 견적 매칭 플랫폼' 인 '내방' 앱을 개발해 상용화에 돌입했다. [사진=정하균 기자]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요즘은 여기저기 집 안을 스스로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가 열풍이다.

가장 큰 요인은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1~2인 가구의 증가로 집에 대한 인식이 변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필요에 의해서 인테리어를 하지만,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심리로 인해 셀프 인테리어 시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 속에 최근 인테리어 무료 견적 플랫폼이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양산업은 소비자와 각 지역의 공사업체를 연결시켜주는 1:1 인테리어 '무료 견적 매칭 플랫폼' 인 '내방' 앱을 개발해 상용화에 돌입했다.
 

 


'내방' 앱은 소비자가 시공 견적을 요청하면 다운 받은 앱을 통해서 근거리 업체에 견적 알림이 전송되고, 견적참여 업체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양산업 이은종 실장은 "'내방' 앱은 전국적으로 인테리어에 대한 실시간 무료 견적을 제공함으로서 고객이 셀프 인테리어에 필요한 부분을 다른 업체와 쉽게 비교할 수 있다"며 "또한 개인이 할 수 없는 부분엔 전문가를 바로 연결해 이용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양산업은 1994년 3월 ㈜LG화학 지금은 ㈜LG하우시스 대리점으로 창업한 이래 실내건축공사 전문 업체를 이끌어 온 전문건설회사로, LG하우시스 최우수 총판대리점 이기도 하다.

이 업체는 실내건축업면허를 갖고 있어 아파트 내장공사, 수장공사 등 실내공사 부분를 도맡아 하고 있다.

아파트 및 상가, 관공서, 금융기관, 병원, 대학 등에 공사를 진행하면서 성실한 시공과 A/S에 대한 책임으로 그 능력과 신용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주)대양산업은 (주)LG하우시스의 우젠 대리점을 더하면서 조경공사도 많이 수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