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 '2016 상반기 대표자 세미나' 개최

2016-06-29 08:32

2016 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 상반기 대표자 세미나[사진 = 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6월23일 노보텔앰베서더 강남에서 2016 상반기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김현철 교수의 특별 강연으로 ‘저성장시대에 기업의 생존전략'을 중심으로 다가올 저성장시대에 온라인광고업계가 대비해야 되는 사항을 제언하였다.

김 교수는 "이제 한국은 일본과 같이 저성장시대에 돌입할 것이다"라며 "이번 강연이 한국온라인광고협회에 소속되어 있는 기업 대표자분들이 다가올 저성장시대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간절히 바란다" 라고 의견을 개진했다.

이번 대표자 세미나는 한국온라인광고협회 김유탁 회장 등 회원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협회 사업 결과, 신규 회원사 및 서비스 소개가 진행되었다.

김 회장은 "2015년은 여러 가지 사회문제나 경제 상황으로 광고시장이 많이 침체된 한 해였지만, 올 해는 침체되었던 상황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 온라인광고업계의 모든 주체들이 함께 협력을 해야 할 것 같다"라며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올해 광고분야를 대표할 수 있는 협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대행분과, 퍼포먼스분과(검색대행), 랩/플랫폼분과, 매체분과 등 온라인광고와 관련된 대표적인 회사들로 구성된 단체이며, 당 협회는 지난 2011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116여 개 사가 가입되어 활동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