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쇼윙, 가수와 팬의 특급 콜라보 이벤트 ‘노래방 베스트 테마전’ 진행

2016-06-22 16:21

[사진=멜론 제공]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 가요계 스타들이 노래방 앱 멜론쇼윙으로 다시 돌아왔다.

국내 유명 음악사이트 멜론(MelOn)은 노래방 앱 멜론쇼윙에서 사랑 받았던 인기 듀엣곡들을 스타들과 함께 다시 불러 볼 수 있는 ‘2016 상반기 듀엣 결산 노래방 베스트 테마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8일까지 진행되며, ‘상반기를 달군 HOT 송’, ‘노래방 레전드 명곡’, ‘나를 감동시킨 애절한 감성곡’ 등 총 네 개 테마의 듀엣 라이브 영상 20여 편 중에서 취향에 맞는 노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상반기를 달군 HOT 송’ 테마에는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블락비의 ‘몇 년 후에’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노래방 레전드 명곡’ 테마에는 김태우의 ‘사랑비’, V.O.S의 ‘눈을 보고 말해요’ 등이, ‘나를 감동시킨 애절한 감성곡’ 테마에는 바이브의 ‘그 남자 그 여자’, 어반자카파의 ‘니가 싫어’ 등 각 테마별로 대표적인 노래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난 10일 노래방 앱 멜론쇼윙 iOS 버전 출시로 아이폰 유저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멜론이 론칭한 ‘멜론쇼윙(Showwing)’은 사용자들이 직접 부르고, 찍고, 듀엣하는 앱. 기존 녹음 기능에 동영상 촬영, 네트워크 서비스 기능 등을 더한 신개념 노래방 앱(어플리케이션)이다. 한 사람이 부른 노래에 다른 사람이 재녹음을 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기능 등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직접 자신이 취향에 맞춰 뮤직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