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9일 '업창조오디션' 개최...스타트업을 위한 투자기회
2016-06-22 10:40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이 후원하는 '업 창조오디션'이 오는2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Up(業) 창조오디션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가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Up 창조오디션의 업은 창업 사업 기업의 업이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을 의미한다.
이번 오디션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한국 웨딩상품을 중국인에게 제공하는 ‘다소다’ △체험으로 익히는 방재훈련모의시스템을 개발한 ‘세이프인’ △딜러를 배제한 중고차 직거래 어플을 개발한 ‘천언더’ △외국인 관광객에게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립인’ △변경된 건축법에 적합한 불에 잘 타지 않는 준불연 스티로폼을 생산하는 ‘헤이노스카이코리아’ △공정한 한국 영화 시장을 만들기 위한 영화배급사 ‘리틀빅픽쳐스’ 등 6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업 창조오디션은 심사위원과 청중을 포함한 모든 참가자들이 참가팀에 가상 투자금을 모의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는 1등을 차지한 팀에게는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블로그(blog.naver.com/chang-jo) 페이스북(창조오디션)을 참고하거나, 오디션지원팀(031-8008-56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