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실버 건강채움 운동교실 신설운영

2016-05-09 13:15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 문산보건지소(지소장 김순덕)는 60세이상 어르신의 운동생활 실천인구 확대를 위하여 실버 "건강채움 운동교실"을 신설 ․ 운영한다.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운영했던 실버 『라인댄스 운동교실』이 그동안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운동기회가 부족했던 북파주지역 어르신의 운동교실 마중물 역할을 했다면, 새롭게 시작하는 실버 『건강채움 운동교실』은 운동생활 실천인구 저변확대와 건강 형평성을 확보하는 대표적 운동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주2회 밸런스 워킹과 라인댄스로 구성된 실버 『건강채움 운동교실』은 체력증진과 즐거움, 건강은 채우고 스트레스는 비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밸런스 워킹은 국민체조처럼 남녀노소 배우기 쉬운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70가지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어 근력강화와 어르신 낙상예방에 효과가 크다.

이틀 만에 회원이 모집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이 있었으며, 회원공모를 통하여 운동교실 이름을 실버 『건강채움 운동교실』로 명명하여, 건강은 듬뿍 채우고 스트레스는 비워 건강하게 100세까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보건지소 운동교실 대기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운동기회가 적은 어르신의 건강욕구 충족을 위하여 운동교실을 신설하게 되었으며, 처음 시도하는 밸런스 워킹은 안전하고 쉽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운동으로 누구나 따라 하기 쉽도록 운영하여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문산보건지소(031-940-560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