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시럽 테이블' 외식 종합 포털 O2O 서비스 시작
2016-04-19 09:01
- 맛집 정보, 좌석 예약, 포장 주문, 결제, 리뷰 작성 망라
- 40여개 브랜드 300여종의 외식 상품 모바일 바우처 할인 판매 실시
- 40여개 브랜드 300여종의 외식 상품 모바일 바우처 할인 판매 실시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SK플래닛은 맛집 추천 서비스 '시럽 테이블(Syrup Table)'이 외식 경험을 아우르는 외식 종합 포털 O2O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럽 테이블은 외식 상품 모바일 바우처를 할인 판매하는 ‘먹딜’ 기능을 새롭게 제공하며 빅데이터 기반 맛집 정보 확인, 좌석 예약, 포장 주문 등 외식의 단계별 경험을 하나의 모바일 앱으로 모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SK플래닛이 지난해 4월 출시한 시럽 테이블은 월 사용자 수(MAU) 100만명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맛집 추천 서비스로, 전국 80만개 음식점 정보와 450만여개의 블로그 및 SNS 리뷰, 사진 등의 자료를 제공해 최적의 맛집을 추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정보 확인, 좌석 예약, 포장 주문, 상품 결제, 리뷰 작성 등의 외식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시럽 테이블 앱 하나로 이용할 수 있고 △간편결제,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의 편리함과 혜택을 모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앞으로 시럽 테이블에 배달 대행, 혜택 쿠폰 제공 등의 개인 맞춤형 기능들을 추가해, 앱 하나 만으로 외식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외식 O2O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K플래닛은 시럽 테이블의 외식 모바일 바우처 판매를 기념해 하루에 한 개 메뉴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넘나 HOT한 먹딜’ 이벤트를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는 시럽 테이블 3.3 버전 이상의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