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중견기업에 대한 1:1 밀착관리 실시, 4대 유형별 맞춤형 육성방안 추진

2016-04-08 09:00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8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중견기업 정책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중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주 청장은 중견기업에 대한 1:1 밀착관리 방안과 중견기업 4대 유형별 맞춤형 육성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중견기업에 대한 1:1 현장 밀착관리 추진을 위해 질 좋은 일자리 창출과 수출 확대를 위해, 현장 중심의 중견기업 밀착관리 체계를 구축, 운영할 계획이다.

중견기업 4대 유형별 맞춤형 육성방안 수립, 추진한다. ​혁신성과 글로벌 지향성을 모두 갖춘 한국형 히든챔피언 후보기업군은 기존의 R&D 및 해외마케팅 사업 확대를 통해서 집중 육성한다.

글로벌 지향성은 있으나, 혁신성은 다소 부족한 글로벌형 중견기업군은 전용 R&D 신설을 추진하여 단기간 내 경쟁력 제고를 촉진한다.

혁신성은 있으나, 글로벌 지향성은 다소 미흡한 혁신형 중견기업군은 기업이 입맛에 맞는 세부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는 전용 해외마케팅 사업 등의 신설을 추진키로 했다.

주영섭 청장은 "중견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면서 일자리와 수출을 늘릴 수 있도록 모든 정책적 뒷받침을 다하겠다"며 "4월 말에는 주력산업 분야의 ‘월드클래스 300’, 5월 초에는 1조원 중견기업 등 업종별․규모별 중견기업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하여중견기업계와의 소통을 위한 현장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중소기업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