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 공작기계전시회 SIMTOS 2016 참가

2016-04-07 11:21

[사진제공=쿠카로보틱스코리아]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이달 13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작기계전시회인 ‘제 17회 심토스(SIMTOS) 2016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2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심토스 전시회’에 3회 연속으로 참가하는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저(低) 가반하중 로봇부문의 'KR 사이버테크 나노(CYBERTECH nano)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처음 소개한다.

메탈 공작 기계 분야에 최적화된 신제품은 쿠카의 기존 제품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작업환경에서 수행하게 될 정밀한 용접 작업을 전시장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6~10kg의 하중의 물체를 안전하게 핸들링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들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쿠카의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콤팩트하게 소형화 된 크기와 날렵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높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한다.

슬림한 경량설계에도 불구하고, 23 m³에 달하는 유선형의 작업반경과 유연성으로 기존 로봇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공간도 최대한 접근할 수 있다. 또 바닥 벽면 천장 등에도 부착 가능해 좁은 공간부터 넓은 작업장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창훈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 대표는 "쿠카의 우수한 기술력과 연구를 통해 탄생한 고출력의 제품인 만큼 국내 공장 및 산업 분야에서 무한한 적용 가능성을 제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유럽 1위, 110년 전통의 글로벌 로봇산업업체인 독일 쿠카 로봇그룹의 한국 지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