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6년 지방세 모범납세기업 선정 지정패 수여
2016-04-07 02:49
동일산업(주), ㈜동국S&C, ㈜세아제강 등 제조업체 모범납세기업 선정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포항시는 6일 2016년 지방세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된 6개 기업 중 제조업체 3개 기업에 대해 지난 3월에 이어 모범납세기업 지정패 및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된 동일산업(주), ㈜동국S&C, ㈜세아제강 등 3개 기업을 직접 방문해 모법납세기업 지정패와 현판을 수여하고 유공 임직원을 표창했다.
또한 임직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철강경기하락과 어려운 대외수출 여건 속에서 분투하고 있는 제조업체 관계자를 격려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상부기관 표창대상 우선추천, 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심사 시 우선혜택권이 부여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업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지방세 세무조사 후 지방세 성실납부 법인을 표창할 계획”이라며 “기업의 대외신임도 제고와 생산성 향상에 기틀을 다지고 성실하게 납부하는 기업들이 더욱 존경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동국S&C는 2001년 창립해 남구 1공단에 본사를 두고 세계최대 WIND TOWER 생산업체로 성장했다. 제품의 90%이상을 해외로 수출하는 수출역군이자 대한민국 신재생 대체에너지 산업을 주도하는 포항의 대표 기업이다.
㈜세아제강은 1960년 창업 이래 강관업계 최초의 수출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 강관제조 기업이다. 연매출 2조2000억 원 중 포항공장은 9000억 원이상의 매출액을 올리고, 2014년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기업으로서 미래 철강을 이끌어갈 기업이다.
한편, 포항시는 2016년도 모범납세기업으로 ㈜에이케이켐텍, 삼구건설(주), 삼도주택(주), 동일산업(주), (주)세아제강, (주)동국S&C 등 6개 업체를 선정했으며, 지난달 (주)에이케이켐텍, 삼구건설(주), 삼도주택(주)에 대해 모범납세기업 지정패와 현판 수여식을 가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