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누리학교, 충남대학교 예술대학과 업무협약

2016-04-06 20:57

▲세종누리학교(교장 정민호)는 지난 5일 충남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윤여환)과 예술대학 학생들의 재능기부, 특수교육과 예술교육을 융합하는 교육프로그램 개발, 각종 장애인 지원사업 공동 참여 및 양기관의 발전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누리학교(교장 정민호)는 지난 5일 11시에 세종누리학교에서 충남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윤여환)과 예술․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9월 세종누리학교 개교 이후 대외 기관과 갖는 첫 번째 협약으로, 음악․미술 전공 학생들과 세종누리학교 장애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장애학생들에게는 예술 경험을 제공하고, 대학생들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

이는 지난 달 28일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학생들이 세종누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캐리커처를 그리는 재능기부 이후 지속적인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협약으로 발전한 것이다.

양 기관은 예술대학 학생들의 재능기부, 특수교육과 예술교육을 융합하는 교육프로그램 개발, 각종 장애인 지원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민호 세종누리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누리학교 학생들의 예술 감각을 높이고, 졸업 후 진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면서, “다른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약을 실시하여 장애인식을 개선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누리학교는 현재 유·초·중·고등학교 과정에 66명의 학생이 재학 중으로, 활동중심교육, 현장체험중심교육, 취업준비교육 등 학생들이 사회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실제적인 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하고 있다.

: 세종누리학교(교장 정민호)는 지난 5일 충남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윤여환)과 예술대학 학생들의 재능기부, 특수교육과 예술교육을 융합하는 교육프로그램 개발, 각종 장애인 지원사업 공동 참여 및 양기관의 발전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