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2016년도 듀얼공동훈련센터 1차 운영위원회 개최
2016-04-04 08:28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백영길)는 지난달 24일 산학협력관 회의실에서 2016년도 듀얼공동훈련센터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2014년도에 듀얼공동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여 왔으며, 2016년도 듀얼공동훈련센터 운영기관으로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도 운영위원 위촉과 일학습병행제 사업운영현황과 확산 그리고 사업 참여기업의 효율적인 일학습병행제 운영지원 및 홍보활동에 대하여 보고하였다.
이 사업은 현재까지 41개 기업이 참여하여 37명이 훈련을 종료하였고 54명의 학습근로자가 훈련 중에 있으며 추가적으로 40여명이 훈련 대기 중에 있다.
금년에도 지역 내 기업을 추가로 참여시켜 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위하여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교수들이 직접 교육에 필요한 프로그램 및 현장학습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모집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일학습병행제 교육은 현장외 훈련(Off-JT)과 현장훈련(OJT)훈련으로 구분되며 현장외 훈련은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 실시하고, 현장훈련은 해당기업에서 현장교사가 직접 실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기업으로 훈련비 및 전담인력 수당 등이 별도로 지원된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일학습병행제 훈련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기업의 신규인력 채용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을 지속적으로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일학습병행제 참여관련 문의사항은 032-450-03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