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금 자산에 투자하는 '하나 금의환향 랩'
2016-03-29 13:11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29일 금 자산에 투자하는 '하나 금의환향 랩'을 추천했다.
하나 금의환향 랩은 금을 포함한 귀금속 관련 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주요 투자 대상 자산은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금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금광주 ETF, 개별 금광주 등이다.
금 현물 ETF는 금을 실제로 보유하기 때문에 롤 오버 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 랩은 금 가격 추이에 따라 금 현물, 금광주, 기타 귀금속주의 비중 조절을 통해 적극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금 가격이 반등하면서 이에 따른 금광주 랠리도 기대되고 있다. 금광주 주가는 금 가격 하락과 함께 꾸준히 하락해 올해 밸류에이션은 최근 10년 평균을 밑도는 수준이다.
지난 5년간 업황 불황으로 인해 과도하게 하락된 금광주들이 금 가격 상승과 맞물리며 올해부터 가시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특히 금 가격에 대한 금광주 주가의 민감도가 높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시장이 불안할 때 고려할 수 있는 대체 투자수단이 금"이라며 "하나 금의환향 랩은 관련 기업 투자를 통해 금 가격 대비 초과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 금의환향 랩은 1000만원 이상 투자 시 가입이 가능하며 500만원 단위로 추가입금할 수 있다. 환헷지는 하지 않는다. 수수료를 보면 선취형이 선취보수 1.0%, 후취보수 연 1.5%(분기별 수취)다. 성과형은 후취보수 연 1.5%에 성과보수로 기준 수익률 초과분의 20%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