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IBM 인공지능 ‘왓슨’ 선정 글로벌 핫 상품 ‘1위’

2016-03-28 20:24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삼성 IBM의 인공지능(AI) 슈퍼컴퓨터 ‘왓슨(Watson)’이 선정한 전 세계 유명 제품 가운데 1위에 선정됐다.

28일 IB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왓슨 트렌드(Watson Trend)’에 따르면 왓슨은 삼성 TV에 대해 100점으로 톱 트렌드 제품 중 가장 좋은 점수를 매겼다.

왓슨 트렌드는 소비자들이 무엇을 사야할지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IT, 가전, 의류, 액세서리, 식품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왓슨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올리는 수백 만 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블로그, 포럼, 인터넷 댓글, 리뷰 등을 분석해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미래 예상 트렌드를 예측했다.

그 결과 삼성 TV는 1월 중순부터 점수가 100점으로 올라 톱 트렌드 1위에 올랐다. 왓슨 트렌드는 소비자 반응을 인용, “삼성 60인치 스마트 4K UHD TV는 대단한 화질을 보여준다. 또 50인치 LED 스마트 HD TV는 매우 특별한 텔레비전이다”고 전했다.

삼성에 이어 소니 TV가 75점으로 톱 트렌드 2위에 올랐으며, 액션 카메라업체인 고프로 카메라가 36점, 소니 카메라 34점, 샤프 TV 33점, 애플워치 29점 등의 순이었다. 이어 LG TV가 23점, 대만 에이수스 랩톱 컴퓨터, 젠하이저 헤드폰, 비츠 바이 드레(헤드폰) 등이 10위 안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