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중기청, 중소기업 대상 '중국진출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16-03-28 18:01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지방중소기업청(이하 강원중기청)은 중국진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인증 집중 지원사업 및 한중 FTA 활용방안”에 대한 설명회를 28일 오후에 개최했다.
강원중기청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강원중기청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하 KTR)이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로 정부3.0의 일환으로 도내 수출중소기업들의 중국 인증 집중지원사업의 많은 참여 및 인증제도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강원중기청은 도내 50여 수출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진출 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규격인증 획득을 위한 시험·인증비용, 기술컨설팅, 책임회사 등록 대행 및 현지경영애로 해결 등 원스톱 부가서비스 지원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중기청의 중국인증 집중지원사업 안내로 궁금했던 내용들을 해소하고 향후 사업 참여 시 가점 해택과 중국 전문 관세사로부터 한중 FTA 활용방안에 대해 강연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내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정일 강원중기청장은 “이번 교육 및 설명회를 통해 도내 수출기업들이 중국 인증관련 정보를 손쉽게 습득해 중국 수출을 위한 기술무역장벽을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제공 및 기업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