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뉴스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
2016-03-11 16:11
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국내 최대 조명 포털사이트 라이팅뉴스가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전문정보 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병도 라이팅뉴스 대표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전략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우리나라 조명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라이팅뉴스는 월 방문자수가 약 5만여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조명 포털사이트로 약 270여개 업체가 등록됐으며, 관련 업체정보 제공은 물론 4만3000여 개의 다양한 조명정보(DB)를 구축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는 전국의 조명업체 정보는 물론, 조명에 대한 기본 정보 및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 정보를 테마 별로 수록해 조명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을 높이고, 매년 2회 지면으로 발행되는 라이팅뉴스를 전자카탈로그에 업로드해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라이팅뉴스는 B2B(기업 대 기업)중심에서 B2C(기업 대 소비자)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최근 국내는 물론 미국, 브라질, 중국, 인도 등 해외 방문자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어 글로벌 홈페이지도 구축할 계획이다.
2016년 조명산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하기 위해 각각의 수요에 맞는 테마 형성과 디자인의 차별화 방향으로 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