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평생학습관, '우리학교 시즌 1' 수강생 모집

2016-03-08 08:20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전주시 평생학습관은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인 ‘우리학교 시즌 1’ 수강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학교 시즌 1'은 주간에 펼쳐지는 시리즈 강좌로 세계사, 한문의 지혜, 여행의 리허설이 있다. 야간에는 직장인 강좌로 마음으로 써내려가는 획과 획(서예), 베트남 문화읽기 등이 준비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2개월 6주 과정으로 주간과 야간 강좌로 나누어 진행된다.
 

▲전주시평생학습관, 우리학교 시즌 1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전주시]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jedu.or.kr) 또는 전화(241-1123)로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평생학습관을 직접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시 평생학습관은 이번 시즌1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시즌5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또 향후 원데이클레스, 강의콘서트, 시리즈 강좌, 워크숍형식의 강좌, 학습관 너머강좌 등 다양한 형식의 강좌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구성은 전주시 평생학습관장은 “우리학교 취지에 맞게 우리 모두 주인공이 되는 학교에서 전주시민들이 꿈을 꾸고, 삶의 목표에 한걸음씩 다가가며, 평생학습으로 삶의 숨통을 터나가는 작은 숲을 이뤄나갔으면 한다”면서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