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자전거 토탈 서비스 매장 '알톤스포츠 직영숍 1호점' 오픈
2016-02-28 06:00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홈플러스는 28일 자전거 및 관련 용품의 비교 구매, 시승, 수리 서비스까지 모두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바이크 토탈 솔루션 매장 '알톤스포츠 직영숍 1호점'을 일산 킨텍스점에 오픈했다.
국민소득 증가에 따른 여가선용 증대, 친환경 녹색이동수단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홈플러스의 자전거 매출은 2011년부터 연평균 5%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자전거족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홈플러스는 자전거 및 자전거 용품,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다양화 되는 트렌드에 맞춰 알톤스포츠 직영숍을 선보이게 되었다. 홈플러스와 자전거 제조사 알톤스포츠가 기획한 직영숍은 라바 캐릭터 자전거용품 등 아동을 위한 상품부터 전기자전거, 베네통·쉐보레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자전거까지 다양한 자전거 및 액세서리 상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다.
최기혁 홈플러스 레저상품팀 바이어는 "아웃도어 시즌을 앞두고, 자전거 및 관련용품의 비교 구매는 물론 시승, 수리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알톤스포츠 직영숍을 킨텍스점에 오픈했다"며 "해당 숍을 자전거 토탈 서비스의 1번지로 성장시켜 나가고 향후 해당 매장을 연내 전국 30개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